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 블로그 study

애드센스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 기준

애드센스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 기준
애드센스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 기준

 

저는 현재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계정을 4개 가지고 있는데 그중 1개의 계정에 일치하는  광고콘텐츠 승인을 받았어요.

 

애드센스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란?

일치하는 콘테츠가 뭐냐면 사이트 방문자에게 간단하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무료 추천 서비스를 말해요.

바로 아래 이미지처럼 광고와 내 티스토리에 있는 글이 썸네일로 같이 노출되는 모습을 보이죠.

 

일치하는 콘텐츠 예시화면
일치하는 콘텐츠 예시화면

이 도구를 이용하면 독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여 사이트의 페이지 조회수, 광고 노출수,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리고 독자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해요.

 

google 실험 결과에서도

  • 조회 한 페이지 수가 평균 9 % 증가했습니다.

  • 사이트에 머문 시간이 평균 10 % 증가했습니다.라고 알려주고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고 싶었는데 이 광고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고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지 않아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승인기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보면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은 일부 게시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한다고 공지하고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알려주는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가능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가능 여부 의미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음 내 사이트가 트래픽 규모 및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음 내 사이트가 트래픽 규모 및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한 상태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 사이에 Google 광고가 게재됩니다. 기본 설정에서는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옵션이 사용되지만, 광고 게재를 원하지 않으면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만들거나 수정할 때 이 옵션을 사용 중지할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없는 사이트에서는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옵션을 사용해도 관련 콘텐츠 단위에 Google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조건 때문에 고유한 페이지수와 트래픽 규모에 대해 궁금증을 가질 수밖에 없죠. 

 

저도 이 조건을 충족해 보려고 많이 검색을 했었는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승인을 위해 게시글은 평균 80개 이상 일 방문자는 평균 300정도라는 글이 많았어요.

 

 

저와 같은 경우는 일 방문자수가 평균 100~150명 정도이고 게시글은 82개인 상태에서 승인 받았어요.

처음 운영시기는 11월로 기간도 길지 않은 편이에요.방문자수가 적은데 승인된 이유가 1월달, 2월달에 주말빼고 1개씩 포스팅한것이 영향이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거너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정도만 해주세요.

 

 

그리고 저 처럼 티스토리 계정이 여러개인 경우 구글애드센스 > 사이트 > 일치하는 광고에서 승인받은 계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메뉴가 안 보인다면 아직은 사용할 수 없어서 안 보일꺼에요.

 

저 같은 경우 애드센스 승인 받은 계정은 4개이지만 일치하는 콘텐츠 승인 받은 계정은 1개여서 하나만 보입니다.

 

 

기다리고 갖고싶었던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기니 게임 레벨업 한 기분도 들고 상 받은 느낌도 나네요!

수익상승 효과도 있다고 하니 기대 해 봅니다.

 

 

 

 

 

 


loading